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연 여성 살해 후 암매장한 40대 남성 구속

내연관계의 여성을 살해한 뒤 야산에 암매장한 40대 남성이 구속됐습니다.

의정부지법 고양지원은 오늘(27일) 살인 및 시신유기 혐의를 받고 있는 43살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A씨는 지난 16일 오후 6시 40분쯤 여자친구인 32살 B씨를 자신의 차량에 태운 뒤 목을 졸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B씨의 시신을 경기도 가평군의 한 야산에 암매장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B씨가 A씨를 만난다며 나간 뒤 연락이 끊겼다는 가족의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경찰은 '(A씨가) 이혼 후 같이 살자고 했다'는 B씨 가족의 진술과 두 사람 간의 휴대전화 메시지 등을 토대로 A씨를 검거했습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사업문제로 다투다가 홧김에 우발적으로 그랬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법원은 "피의자가 사체를 유기하거나 피해자의 물건을 버리는 등 증거인멸 시도가 있었고, A씨가 자백하고 있지만 범행경위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며 영장 발부 사유를 설명했습니다.

경찰은 이르면 이번주 내로 사건을 마무리 짓고 검찰에 송치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