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 맞잡은 현대차-인니…"아세안 지역 첫 공장 건설"

[경제 365]

현대자동차는 어제(26일) 오후 현대차 울산공장에서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정의선 현대자동차 그룹 수석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정부와 현대차 현지 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현대차의 인도네시아 공장은 수도 자카르타에서 동쪽으로 약 40㎞ 떨어진 브카시시 델타마스 공단에 들어서며 2021년 말 생산을 시작해 연간 15만 대 규모의 자동차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생산한 완성차는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 아세안 역내로 수출할 예정으로 인도네시아 공장은 아세안 각국의 관세 장벽과 비관세 장벽을 피할 수 있는 생산거점이 될 전망입니다.

---

5만 원권 지폐가 1만 원권보다 약 3년 더 오래 유통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5만 원권 유통수명은 13년 6개월, 1만 원권은 이보다 2년 11개월 짧은 10년 7개월로 추산됐습니다.

화폐 유통수명은 신권이 한은 창구에서 발행된 후 유통되다가 더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손상돼 다시 한은으로 돌아올 때까지 걸린 기간을 말하는 것으로, 5만 원권 수명이 긴 이유는 사람들이 집이나 사무실에 두는 비상용 현금으로 고액권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

김현준 국세청장은 뿌리산업 등에 속한 소규모 중소기업의 세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20년까지 정기 세무조사 대상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뿌리산업은 주조·용접·표면처리·열처리 등 공정기술이 필요한 업종으로, 자동차·조선·IT 등 다른 산업 최종 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는 데 필수적인 업종을 말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