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토부, 부동산 실거래 감독 강화…2월부터 시행

[경제 365]

국토교통부는 국토부의 조사권 부여 등을 골자로 하는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내년 2월부터 시세 급등 단지 등에 대한 실거래가 허위신고 등에 대해 집중 조사를 벌일 수 있게 됩니다.

부동산 거래 시 실거래 신고기한도 현행 60일에서 30일로 단축되고, 부동산 계약을 체결할 때만 아니라 해제할 때도 신고 의무가 부여됩니다.

실거래 신고를 했다가 고의로 계약을 취소하거나 취소 사실을 신고하지 않는 이른바 '허위 해제 신고'에 대한 관리 감독이 강화될 전망입니다.

---

현대자동차가 신형 승용차인 '더 뉴 그랜저' 출시 행사를 열고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더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영업일 기준 11일 동안 사전계약이 3만 2천여 대로, 기존 6세대 그랜저가 사전계약 14일 동안 세운 2만 7천여 대 기록을 뛰어넘었다고 현대차는 밝혔습니다.

---

대표적 서민의 술인 막걸리의 술집 가격이 지난달 통계 작성 이래 가장 큰 폭으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지난달 외식 막걸리 가격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2.5% 올랐습니다.

이는 2010년 1월 관련 통계 작성을 시작한 이래 가장 큰 상승 폭입니다.

외식 막걸리 가격 상승률은 올해 2월부터 9월까지 1%대 상승률을 보이다가 지난달 2%대로 올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