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를 찾아줘' 이영애 "아동 학대 소재 우려? 엄마로서 쉽진 않았지만"

'나를 찾아줘' 이영애 "아동 학대 소재 우려? 엄마로서 쉽진 않았지만"
이영애가 배우이자 아이의 엄마로서 쉽지 않았을 영화와 캐릭터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19일 오후 서울 건대입구역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영화 '나를 찾아줘' 언론 시사회에 참석한 이영애는 "아동 학대 장면 등 연기가 쉽지 않았을 것 같다"는 기자의 말에 "현장에서 찍을 때는 잘 몰랐다. 욕심나서 겁없이 뛰어들었던 것 같다. 완성된 영화를 보니 잘 넘겨서 다행이다 할 정도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운을 뗐다.

두 아이의 엄마로서 학대를 당하는 아이들이 나오는 영화를 선택하는 것에 대한 고민도 적잖았다고 밝혔다.

이영애는 "시나리오 결정하기 전에 고민했던 부분 중 하나다. 그러나 감독님도 얘기하셨듯 현실은 상상 이상으로 잔인하고 힘들다. 그것을 알리는 과정도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한 "사람들에게 좋은 메시지를 주는 것도 배우의 입장에서 보람이 된다. 이 영화에서 그것 말고도 보여줄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나를 찾아줘'는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 정연(이영애)이 낯선 곳, 낯선 이들 속에서 아이를 찾아 나서며 시작되는 스릴러다.

영화는 오는 27일 개봉한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