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주소녀, 오늘(19일) 신곡 '이루리'로 컴백…로맨스 판타지

우주소녀, 오늘(19일) 신곡 '이루리'로 컴백…로맨스 판타지
그룹 우주소녀가 신보 '애즈 유 위시(As You Wish)'로 컴백한다.

우주소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9일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우주소녀 새 미니앨범 '애즈 유 위시'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이루리 (As You Wish)'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을 통해 우주소녀는 그룹 본연의 컬러와 파격적인 변신 사이를 유연하게 교차한다. 서정적이면서도 신비로운 이미지, 감성을 자극하는 그룹의 원초적인 매력을 발산할 전망이다. 순수한 사랑과 묘한 상상 그 이상에 대한 이미지는 음악과 퍼포먼스, 영상으로 구현한다.

타이틀곡 '이루리'는 앨범을 관통하는 주제인 '원하는 대로 이뤄지는 소녀들의 로맨스 판타지'를 표현했다. 고백을 앞둔 소녀의 솔직한 감정을 그리는 가사, 몽환적인 보컬 라인과 주문을 외우는 듯한 후렴구 멜로디가 특징이다. 감각적인 신스 라인과 점점 더 고조되는 곡의 구성, 솔직하면서도 담담한 보컬 표현이 인상적이다.

이 외에도 앨범에는 고양이의 보은을 모티브로 한 '행운을 빌어 (Luckitty-cat)', 따뜻한 왈츠곡 '야광별 (LIGHTS UP)', 디스코와 EDM의 '우와 (WW)', 처음으로 선보이는 걸크러쉬 스타일의 힙합 트랙 '바다붐(BADABOOM)', 일렉트로닉 댄스 '풀 문(Full Moon)', 댄스 팝 '돈 터치(Don't Touch)' 등 폭넓은 장르의 음악이 담겼다.

특히 멤버 엑시와 다원이 곡 제작에 참여했다고 해 눈길을 끈다. 엑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랩 메이킹과 함께 '돈 터치'로 작사, 작곡에 두루 참여했다. 다원 역시 전작에 자작곡 '우주정거장'을 수록한 데 이어 '풀 문 작곡에 참여하며 음악 역량을 뽐냈다.

우주소녀는 이날 오후 6시 새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오후 8시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컴백쇼로 팬들과 만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SBS funE 강수지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