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달, ATP 파이널스 첫 경기서 츠베레프에 0-2 패배

나달, ATP 파이널스 첫 경기서 츠베레프에 0-2 패배
▲ 라파엘 나달 선수

남자테니스 세계 랭킹 1위인 스페인의 라파엘 나달이 2019시즌 최종전 첫 경기에서 독일의 알렉산더 츠베레프에게 덜미를 잡혔습니다.

나달은 영국 런던에서 열린 니토 ATP 파이널스 대회 이틀째 조별리그 앤드리 애거시 그룹 1차전 세계 랭킹 7위인 츠베레프와 경기에서 2대0으로 졌습니다.

이달 초 ATP 투어 롤렉스 파리 마스터스 준결승을 앞두고 복부 근육 부상으로 기권한 나달은 이후 처음 출전한 대회 첫 경기에서 브레이크 포인트를 한 번도 잡지 못하고 완패했습니다.

츠베레프는 나달을 상대로 5전 전패를 당하다가 이번에 처음 승리를 따냈습니다.

이 대회는 한 시즌에 좋은 성적을 낸 상위 랭커 8명만 출전하며 4명씩 2개 조로 나뉘어 조별 리그를 벌인 뒤 4강 토너먼트를 치릅니다.

나달은 츠베레프 외에 다닐 메드베데프(4위·러시아), 스테파노스 치치파스(6위·그리스)와 함께 앤드리 애거시 그룹에 속했습니다.

다른 조의 명칭은 비외른 보리 그룹으로 정해졌으며 여기에는 세계 2위인 세르비아의 노바크 조코비치와 3위인 로저 페더러(스위스), 도미니크 팀(5위·오스트리아), 마테오 베레티니(8위·이탈리아)가 들어 있습니다.

이 대회 결과에 따라 2019시즌 연말 세계 랭킹 1위가 정해집니다.

나달이 이 대회 결승에 진출하면 조코비치의 결과와 관계없이 나달이 연말 세계 1위가 됩니다.

그러나 조코비치가 우승하고 나달이 결승에 오르지 못하면 연말 세계 1위는 조코비치에게 돌아갑니다.

조코비치는 나달이 조별 리그에서 탈락할 경우 결승에만 올라도 연말 1위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코비치는 어제(11일) 1차전에서 베레티니를 2대0으로 물리쳤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