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흥민, 멀티 골로 '차붐' 넘어 새 역사…기도 세리머니

<앵커>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챔피언스리그에서 즈베즈다를 상대로 2골을 몰아치며 유럽 무대 통산 123호 골을 달성했습니다. 팀의 승리를 이끌며 한국축구의 전설 차범근을 넘어 최다 골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이정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월요일 에버튼전 퇴장 충격을 딛고 즈베즈다 원정에 나선 손흥민은 왼쪽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선제골 장면에서도 눈에 띄었습니다.

전반 34분, 케인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오자 오른발 슛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수비에 막혔고, 다시 한번 케인의 패스를 받아 몸으로 밀어 넣으려던 슈팅은 크로스바를 강타했습니다.

결국 이 슈팅은 로 셀소의 선제골로 이어졌습니다.

1대 0으로 전반을 마친 가운데 후반전 손흥민이 날아올랐습니다.

후반 12분, 알리의 패스를 받아 왼발 슈팅으로 쐐기 골을 뽑았습니다.

시즌 6호 골을 넣은 손흥민은 기쁨을 자제하고 수술 후 재활 중인 고메즈의 쾌유를 빌며 두 손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4분 뒤 이번에는 로즈의 크로스를 받아 오른발로 밀어 넣으며 즈베즈다를 무너뜨렸습니다.

유럽 통산 122호 골과 123호 골을 몰아친 손흥민은 한국 축구의 전설 차범근을 넘어 최다 골 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올 시즌 원정에서 부진했던 토트넘은 손흥민의 활약에 힘입어 '원정팀의 무덤'으로 불리는 라지코 미틱 스타디움에서 즈베즈다를 4대 0으로 꺾고 조 2위를 지켜 16강 진출 가능성을 키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