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콜] 평창올림픽 '올림픽찬가'의 주인공…소프라노 황수미 (+사인 CD 이벤트)

김수현 기자 shkim@sbs.co.kr

작성 2019.11.06 08:49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커튼콜 19 : 평창올림픽 '올림픽찬가'의 주인공…소프라노 황수미 (+사인 CD 이벤트)

지난해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울려 퍼진 올림픽찬가, 기억하시나요?

서정적이면서도 힘 있는 목소리로 전 세계인에게 감동을 선사한 올림픽찬가의 주인공은 소프라노 황수미 씨입니다.

그는 세계 3대 음악 콩쿠르 중 하나인 퀸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우승한 뒤 세계 주요 오페라하우스와 콘서트홀을 누비며 '한국의 차세대 소프라노'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런 그가 세계적인 레이블 도이치 그라모폰(DG)을 통해 데뷔 앨범 '송즈(Songs)'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앨범은 '가곡 반주의 왕'으로 불리는 오스트리아 출신 피아니스트 헬무트 도이치가 반주를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세계 최고 성악가들과 함께 무대에 오르기로 유명한 헬무트 도이치가 황수미 씨에게 먼저 러브콜을 보내왔다는 후문입니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소프라노' 황수미 씨의 성악 인생이 궁금하시다면, 오늘 커튼콜과 함께하시죠!


+ 커튼콜 19화 청취자 이벤트!

커튼콜 청취자분들 중 두 분을 선정하여 황수미 씨의 친필사인이 들어간 앨범 '송즈(Songs)'를 드립니다.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 평창 올림픽에서 올림픽 찬가를 부르며 전 세계 대중들의 찬사를 받았던 소프라노 황수미 씨의 데뷔앨범 '송즈(Songs)'는 리스트의 '페트라르카 3개의 소네트',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네 개의 마지막 노래', 브리튼 가곡 등이 담겨있습니다.

-참여방법
아래 메일 또는 팟빵과 네이버 오디오클립 댓글로 자유롭게 신청해 주세요.
메일 : cc@sbs.co.kr
팟빵 : http://www.podbbang.com/ch/8888
네이버 오디오클립 :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508

* 팟빵과 네이버 오디오클립 댓글로 이벤트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대댓글로 당첨 안내를 공지해드릴 예정이니 당첨 여부를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기한 안에 당첨자 정보를 보내주시지 않으면 당첨이 취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SBS 김수현 기자, 박찬민 아나운서, 그리고 소프라노 황수미 씨와 함께합니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