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대출 "'독도 추락 헬기 동영상 제공' KBS 해명도 거짓말"

박대출 "'독도 추락 헬기 동영상 제공' KBS 해명도 거짓말"
▲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

KBS의 독도 추락 헬기 이륙영상 미제공과 관련해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이 "KBS의 해명도 거짓말"이라고 말해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박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독도경비대를 관할하는 울릉경비대장에게 확인한 결과 "독도 경비대 박 모 팀장은 추락 헬기를 촬영한 KBS 직원과 3차례 통화했고 한 번은 직접 만나 동영상 제공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KBS 직원은 '착륙 장면만 찍고 이륙 장면은 없었다'고 거절했다가 나중에는 '이륙 영상 장면을 삭제했다'고 말을 바꿨다고 주장했습니다.
경북 포항신항 해군부두 청해진함에서 특수차로 옮겨지고 있는 소방헬기 동체 (사진=연합뉴스)
앞서 KBS는 헬기 추락사고가 일어난 지 사흘째인 지난 2일 KBS 직원이 찍은 영상이라며 헬기가 착륙해 환자와 보호자를 태운 뒤 이륙하는 모습을 보도했습니다.

방송이 나온 뒤 포털 사이트에 올라온 해당기사에 자신을 독도경비대 소속이라고 밝힌 네티즌이 댓글로 "KBS 영상 관계자들이 헬기 진행 방향 영상을 제공하지 않았고 초라영하지 않았다고 거짓말을 했다"고 지적하면서 논란이 커졌습니다.

---

박대출 의원실-울릉경비대장 통화했다며 공개한 내용

11월 1일
1. 00:45 독도경비대 작전팀장, KBS 기술직원 통화시도. 부재
2. 00:55 통화 연결. “착륙 장면만 찍고 이륙 장면 없다”
3. 01:00 통화시도. 부재
4. 01:01 통화연결. 촬영 영상 요청
5. 01:08 문자회신. 이륙 장면 없고 착륙 장면만 있다.(영상 보내줌)
6. 01:13 통화연결. 팀장 “이륙 장면 찍고 있는 것 봤다. 이륙 영상 보내달라” 요청. KBS 직원 “영상 없다” 답변.
7. 06:20 식당에서 만남. 이륙 장면 영상 요청. 해당직원 “이륙 장면 영상 삭제했다. 없다” 답변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