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어젯(31일)밤 독도 인근에서 추락한 119 소방헬기의 동체가 수심 72m 지점에서 발견됐습니다. 추락 헬기에는 민간인 환자 1명을 포함해 조종사와 소방대원 등 모두 7명이 탑승하고 있었습니다. 추락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 헬기 이륙 2분 만에 추락…실종자 추정 시신 1구 발견
▶ 조사단 "헬기 추락 원인, 블랙박스 등 확보해야 확인 가능"

2. 육군사관학교와 공군사관학교가 지난해 신입생 선발 당시 필기시험 채점 오류를 저질러 합격대상 43명을 불합격시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두 학교는 이를 숨기고 1년 이상 후속 조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 지난해 사관학교 채점 오류로 '43명 억울한 탈락'

3. 지난달 구속 영장이 기각됐던 조국 전 장관의 동생 조 모 씨가 어젯밤 법원의 두 번째 영장심사를 거쳐 결국 구속됐습니다. 검찰은 또 법원의 허가를 받아 조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의 구속 기간을 오는 11일까지로 연장했습니다.
▶ '핵심 의혹' 주요 인물 다 구속…조국 향하는 검찰 수사

4. 국내 최대의 할인 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오늘부터 오는 22일까지 열립니다.

[김성환/롯데백화점 팀장 : 약 1조 원 규모로 국내 소비 진작과 매출 활성화를 위해서 물량을 준비했습니다.]

참여 업체들은 11일 중국 광군제와 29일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등 해외 할인 행사에 앞서서 국내외 쇼핑객들을 선점한다는 계획입니다.
▶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시작, 얼어붙은 지갑 녹일까

5. 정부가 오는 6일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의 첫 적용 지역을 발표합니다. 정부는 필요한 곳만 '동 단위'로 정밀 지정하겠다는 방침입니다.
▶ 분양가 상한제 지역 오는 6일 결정…'동 단위'로 지정

6. 오늘 수도권의 미세먼지가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을 오갔습니다. 정부는 노후 석탄 발전소 6기를 2021년까지 조기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또 노후 경유차의 운행 제한 지역도 서울 시내에서 수도권으로 확대합니다.
▶ 초미세먼지에 갇힌 한반도…연 평균 최고 4배까지 ↑
▶ 석탄발전소 6기 조기 폐쇄로 미세먼지 줄인다는데…

7. 이슬람 테러조직 IS가 지도자 알바그다디의 죽음을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이어서 후계자도 발표했는데 미국에게는 "기뻐하지 말라"며 보복 테러를 경고했습니다.    
▶ 새 수괴 뽑은 IS "美, 기뻐하지 마라…죽음 보복하겠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