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최근 여객기가 긴급 회항하고 엔진에서 불이 나는 등 항공기 고장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저비용 항공사를 중심으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정부가 긴급 안전점검에 나섭니다.
▶ '동체 균열' 논란의 보잉 737…국내 9대도 이상 징후
▶ 기체 요동치고 불붙고…항공 불안에 긴급 안전 점검

2. 유력 인사의 지인이나 가족을 부정 채용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석채 전 KT 회장이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았습니다. '딸 부정 채용' 혐의를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 재판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 'KT 채용 비리' 이석채 징역 1년…김성태 재판 주목

3. 자유한국당이 황교안 대표 체제 이후 첫 외부영입 인사 명단을 내일(31일) 발표합니다. 부정 청탁 위반 혐의로 재판 중인 박찬주 전 육군 대장이 영입 인사 명단에 포함됐었는데, 당 안팎의 비난에 내일 발표에서는 일단 빠질 것으로 보입니다.
▶ 한국당, '인재영입 1호'부터 당 안팎 비판…일단 연기

4. 구단 자금을 빼돌린 혐의로 '영구 실격' 처분을 받고 구속된 이장석 프로야구 히어로즈의 전 대표가 감옥에서도 구단 경영에 관여해온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이 전 대표가 구단 내부 인사 등 옥중 경영에 나선 것으로 보이는 녹취 파일을 단독입수했습니다.

[이것은 제 뜻이 아니라 이(장석) 대표님 뜻이고, (이장석) 대표님 뜻을 들어야 한다는 걸 알고 있잖아요.]
▶ [단독] 이장석 손안에 있는 히어로즈…'옥중경영' 정황 입수

5. 문재인 대통령이 이틀째 모친상을 치르고 있습니다. 천주교 의식에 따른 가족장을 치르고 있는 문 대통령은 야당 대표와 종교계, 외교 사절 등 일부 조문만 받았습니다.
▶ 측근 조문도 사절…문 대통령 "국정 살펴달라" 당부

6. 가상화폐로 큰돈을 벌게 해주겠다며 투자자를 모은 뒤 거액을 빼돌린 가상화폐 거래소 대표가 구속됐습니다. 투자자들에게는 가상화폐로 사설 도박까지 하도록 부추겼습니다.
▶ [단독] "원금 40배 장담"…'이중 사기' 덫에 걸린 사람들

7. 후원금 사기 의혹 등을 받는 '고 장자연 사건'의 증언자 윤지오 씨에 대한 체포영장이 발부됐습니다. 경찰은 여권 무효화 등 윤 씨에 대한 강제송환 절차에 들어갈 방침입니다.
▶ '후원금 사기 의혹' 윤지오 체포영장…강제송환 방침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