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모친 강한옥 여사 별세…사흘간 가족장

문재인 대통령의 모친 강한옥 여사가 오늘(29일) 저녁 향년 92세로 별세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어제 낮 일정을 마치고 곧바로 모친이 입원해 있던 부산의 병원으로 가 모친의 임종을 지켰습니다.

현직 대통령이 부모상의 상주가 된 건 이번이 처음으로, 장례는 고인의 뜻에 따라 사흘간 가족장으로 치러집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조문과 조화는 정중히 사양하겠단 뜻을 전했다며 애도와 추모의 뜻은 마음으로 전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부산 남천성당에 마련된 강 여사의 빈소엔 일반 조문객들의 출입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장례 기간에도 문 대통령이 중요 국정 사안은 직접 결재하는 등 대통령으로서 역할을 계속 수행할 거라며 오는 일요일부터 태국에서 열리는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에도 예정대로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남 3녀 중 장남인 문 대통령은 한국전쟁 때 북에서 피난 내려온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여러 차례 밝혔습니다.

고 강한옥 여사는 문 대통령 당선 직후 "아들은 예측 가능한 사람이고 대통령이 돼도 마음이 변할 사람이 아니라"고 말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