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덕션' 놀림받던 아이폰 11 정식 출시…인기 이어갈까

애플 아이폰 11 시리즈가 오늘(25일) 정식 출시됐습니다.

아이폰 11 시리즈 초기 판매량은 전작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지만, 국내에서도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미국과 중국, 일본 등 1차 주요 출시국에선 아이폰 11 가격이 전작인 아이폰 XR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게 출시됐지만, 국내에선 전작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높아진 가격에 나왔습니다.

후면카메라 디자인을 보고 '인덕션'을 닮았다며 조롱을 당하기도 했고, 5G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도 단점으로 지적받고 있습니다.

---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소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은 페이스북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이 SNS 앱 사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전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SNS 앱은 페이스북으로 총 사용시간이 40억 분이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26억 분, 네이버 카페 18억 분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유튜브는 동영상 플랫폼으로 구분돼서 조사 대상에서 빠졌습니다.

세대별로 보면 10대와 20대는 페이스북 사용시간이 가장 길었고, 30대는 인스타그램, 40대는 네이버 카페, 50대 이상은 네이버 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스팸 차단 어플을 통해 보이스피싱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금융감독원과 후후앤컴퍼니는 업무 협약을 맺어 금감원에 신고된 보이스피싱 전화번호로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받는 경우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금감원은 후후의 AI 탐지 기능이 최신형 스마트폰에는 적용이 제한되는 문제가 있어 이동통신사, 관계부처 등과도 협의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