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에서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공정이 바탕이 되어야 혁신도 있고 포용도 있고 평화도 있을 수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검찰이 국민을 위한 기관이 될 때까지 검찰 개혁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文, '공정'만 27번 언급…"공정 위한 개혁 더 강력히"

2. 일본 도쿄에서 나루히토 새 일왕의 즉위식이 열렸습니다. 아베 총리는 일본 국민을 대표해 만세 삼창을 했습니다. 즉위식에 참석한 이낙연 국무총리는 모레(24일) 아베 총리를 만나 문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 "헌법 준수" 나루히토 일왕 즉위…아베와 대비 메시지

3. 조국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내일 오전 10시 반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립니다. 검찰이 제기한 11가지 혐의가 얼마나 소명될지 주목되는 가운데 정 교수의 건강 상태 등도 주요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 정경심 운명 가를 '송경호 대 송경호'…23일 영장심사

4. 서울 강남구청의 공무원들이 근무시간에 관내 피부과 병원에서 미용 시술을 받는 현장을 포착했습니다. 이들은 모두 세무 담당자들인데 세무 공무원들이 관내 사업자들을 골라 친분을 쌓는 과정을 밀착 취재했습니다.
▶ [단독] 출장 간다더니 상습 피부 시술…'할인 특혜'까지
▶ 아무나 못 가는 교양 강좌?…강남구청 수상한 유착 고리

5. 자유한국당이 황교안 대표가 과거 NSC 의장으로 계엄령 문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제기한 군 인권센터를 고발했습니다. 민주당은 진상 규명을 요구했고 일부 정당들은 국정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 "계엄 획책" 국정조사 요구…황교안 "가짜뉴스, 고발"

6. 지난 18일 주한 미국 대사관저에 불법 침입한 대학생 7명 가운데 4명이 구속됐습니다. 경찰은 이들과 관련된 단체의 사무실도 압수수색했습니다.
▶ 美 대사관저 침입 대학생 4명 구속…'배후 있나' 압수수색

7. 민간택지 아파트에 대한 분양가 상한제가 오늘 국무회의에서 의결돼 이달 말부터 시행됩니다. 정부는 또 건설 업체들이 비싼 분양가를 내세우고 있는 서울 한남 3구역 재개발 사업도 특별 점검할 예정입니다.
▶ 분양가 상한제 확대 통과…한남동 과열 수주전 '주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