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컴백'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방탄소년단, 무대 위 마음가짐 조언해줘"

'컴백'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방탄소년단, 무대 위 마음가짐 조언해줘"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방시혁 프로듀서와 선배 그룹 방탄소년단에게 얻은 조언에 대해 이야기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연준은 21일 오전 11시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열린 정규 1집 '꿈의 장: MAGIC'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방시혁 PD님이 열심히 해라. 잘하고 있다고 격려해주셨다"며 "특히 앨범 준비에 대해 조언을 많이 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선배님들은 너무 바쁘셔서 자주 보지는 못 한다. 뵈면 안무에 대해 물어봐주시고 '준비한 것들을 무대에서 마음껏 잘 펼쳐라'라고 조언해주셨다"고 회상했다. 또 "RM 선배님은 콘셉트 영상 잘 나왔다고 해주셨다"고 덧붙였다.

태현은 방탄소년단이 건넨 조언으로 '무대에서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무대에 왜 서는지 생각해야 한다', '내가 누구인지 보여줘야 한다는 마음으로 무대에 서라' 등의 조언을 꼽았다.

더불어 "방탄소년단 후배 그룹이라는 이름에 부끄럽지 않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꿈의 장: MAGIC'은 지난 3월 발매된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에 이어 소년들이 성장하며 겪는 이야기를 그리는 앨범이다. 다르면서도 닮은 친구들을 만난 소년들이 함께하며 벌어지는 마법 같은 순간들을 노래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를 포함해 'New Rules', '간지러워 (Roller Coaster)', 'Poppin' Star', '그냥 괴물을 살려두면 안 되는 걸까', 'Magic Island', '20cm', 'Angel Or Devil' 등 8곡이 수록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날 오후 6시 새 앨범 전곡 음원과 함께 타이틀곡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어 7시에는 'TOMORROW X TOGETHER Welcome Back Show presented by Mnet'을 전 세계 동시 생방송한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SBS funE 강수지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