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잇따른 출몰…도롯가 멧돼지 10마리, 차에 치어 숨져

잇따른 출몰…도롯가 멧돼지 10마리, 차에 치어 숨져

UBC 신혜지 기자

작성 2019.10.19 07:58 수정 2019.10.19 09:1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앵커>

요즘 멧돼지가 나타났다는 소식 자주 전해드립니다. 그제(17일) 밤 울산의 한 도로에서는 멧돼지 10마리가 달리는 승용차에 치여 모두 죽었습니다.

UBC 신혜지 기자입니다.

<기자>

울산의 한 도롯가입니다.

어미 멧돼지 2마리와 새끼 멧돼지 8마리가 한 줄로 누워 있습니다.

도로를 따라 줄지어 이동하던 멧돼지 무리가 승용차에 치여 모두 죽었습니다.

국도를 지나던 멧돼지 10마리는 달려오던 차량에 부딪혀 현장에서 즉사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고 차량은 멧돼지와 부딪힌 뒤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아 앞 범퍼가 부서졌지만,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경찰은 음주 측정 결과 30대 운전자가 음주 상태는 아니었다고 밝혔습니다.

운전자가 어두운 도로를 따라 줄지어 이동하던 멧돼지 무리를 발견하지 못해 친 것으로 추정됩니다.

[박노양/울주경찰서 온양파출소 : 내리막길이니까 달리다가 전방을 정확하게 살피지 못해서 (멧돼지 무리가) 추돌 식으로 차 밑에서 압사했다고 하네요. 비도 오고 그래서….]

관할 지자체는 죽은 멧돼지들의 아프리카돼지열병 감염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전원준/야생생물관리협회 울산지부장 : (울산에서는) 울주에 2건, 동구에 1건이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아닌 것으로 판정이 났고요. 앞으로 주민 신고가 들어온다면 빠른 시일 내에 검사를 해서 (관리하겠습니다.)]

울산에서는 지난달에도 멧돼지가 순찰차와 충돌하는 등 최근 한 달 동안 6건의 멧돼지 출몰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