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불출마 결심' 이철희 "2030 국회의원 20명은 돼야 정치 바뀐다"

[Pick] '불출마 결심' 이철희 "2030 국회의원 20명은 돼야 정치 바뀐다"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내년도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입장을 밝혀 관심을 모은 가운데, "2030세대 국회의원이 20명은 이상만 되면 한국정치가 많이 달라질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이 의원은 16일 국회에서 열린 검찰개혁특위 전문가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다선 의원이나 초선 의원 중 불출마 결심을 한 사람들이 제법 있다. 자연스럽게 물갈이 될 것이라고 본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의원은 "한국사회가 미래로 가려면 젊은 세대에게 한국 사회의 주요한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줘야 한다고 본다"면서 "정치에 20대, 30대가 대거 진입하게 해주는 게 한국 정치를 바꾸고 한국 사회를 바꾸는 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의원은 '불출마 결심이 여전히 확고하냐'는 질문에 "출마 쪽으로 재고해달라는 문자가 많이 들어온다. 고맙지만 오래 고민해서 어렵게 결정한 것이다"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앞서 이날 같은 당 김성식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치를 계속하시라”는 부탁의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