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프듀X' 출연자, 스타쉽 특혜 의혹 제기 "경연곡도 미리 알더라"

'프듀X' 출연자, 스타쉽 특혜 의혹 제기 "경연곡도 미리 알더라"
'프로듀스X101'에 출연한 연습생들이 '특정 기획사 밀어주기' 의혹을 제기했다.

15일 방송된 MBC 시사프로그램 'PD수첩'은 'CJ와 가짜 오디션' 특집으로 꾸며졌다. '조작 논란'의 중심에 선 CJ ENM의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뤘다.

케이블 채널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101'에 출연한 한 연습생은 "저희는 1화를 보자마자 '이 기획사가 되겠다'고 느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죽하면 저희 연습생들끼리 '스타쉽전용', '스타쉽채널', '스타쉽듀스'라고 했다"고 증언했다.

이날 'PD수첩'은 '프로듀스X101' 방송 후반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 A 씨에 대한 분량이 증가하며 A 씨의 순위가 급상승했고, 결국 그가 데뷔까지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이 프로그램 경연곡을 미리 알고 있었다는 주장도 나왔다. 한 연습생은 "한 번 난리가 났다. 어떤 친구(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가 경연곡을 미리 유포했다. 자신의 안무 선생님이 알려줬다고 하더라"고 토로했다.

최근 경찰은 '프로듀스X101' 조작 의혹과 관련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등 다수 관련 기획사를 압수수색했다. 경연곡 사전 유출 의혹에 대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은 'PD수첩'에 "수사 중인 사건이라 별도로 드릴 말씀 없다. 수사에 최대한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 모 기획사 대표는 이 프로그램의 최종 선발에 사전 선정이 일부 있을 것이라는 것을 이미 예상했다고 털어놨다.

이 대표는 "어느 정도 세팅을 하면서 들어간다는 건 일반적인 상식이었다. 이번에 '다섯 자리는 공평하게 가지 않을까' 정도의 기대만 했지, '열한 명이 공평하게 들어갔을까'라는 생각은 사실 안 했다"고 했다. 그는 "돈이 많은 회사, 친한 회사가 서로 상생하는 차원"이라고 생각을 표했다.

[사진=MBC 'PD수첩']

(SBS funE 강수지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