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설리 사랑해'…연관검색어 바꾸기 운동으로 설리 추모하는 누리꾼들

[스브스타] '설리 사랑해'…연관검색어 바꾸기 운동으로 설리 추모하는 누리꾼들
누리꾼들 사이에서 故 설리를 추모하는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설리 연관검색어 정리를 도와달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쓴이는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설리'를 검색하면 뜨는 연관검색어를 캡처해 올리면서, "검색창에 설리를 치니까 바로 자동검색으로 밑에 지라시 관련 검색어가 제일 먼저 뜨더라"며 "얼마나 많은 사람이 검색해봤으면…."이라고 적었습니다.

이어 "설리 팬들이 연관검색어를 정화하려고 '설리 사랑해', '설리 고블린', '설리 복숭아'를 검색 중이다"라며 "셋 중에 하나라도 한 번씩 검색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실제로 설리의 비보가 전해진 직후 SNS에서는 '설리 연관검색어 정화 운동'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포털사이트에서 설리를 검색하면 등장하는 자극적인 문구들을 고인을 추모할 수 있는 검색어로 바꾸자는 취지입니다.
설리 연관검색어 바꾸기 추모 물결 (사진=설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런 내용을 트위터에 공유한 한 누리꾼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설리를 추모함과 동시에 직접 움직이는 것"이라며 "떠난 사람의 남은 흔적이라도 아름다워질 수 있게 다 같이 한 번 움직여보자"며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습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설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트위터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