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조국 법무부 장관이 취임 35일 만에 전격 사퇴했습니다. 조 장관은 "검찰 개혁을 위한 불쏘시개 역할은 여기까지 하겠다"며,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는 가족을 위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 죄송하고, 송구하고,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저는 이제 한 명의 시민으로 돌아갑니다.]
▶ 조국, 35일 만에 사퇴…"대통령에 더 부담 줘선 안 돼"
▶ 조국 사퇴, 국감 앞둔 부담 탓? 尹 접대 의혹 보도 영향?
▶ '서해맹산'에서 '檢 개혁 불쏘시개'까지…67일의 조국

2.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 사이에 갈등을 많이 야기한 점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조 장관의 사표를 수리했습니다. 그러면서도 검찰 개혁에는 끝까지 매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온갖 어려움을 묵묵히 견디는 자세는 다시 한 번 검찰 개혁의 절실함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 문 대통령 "갈등 야기해 송구…조국, 검찰개혁 큰 동력"
▶ 靑 "조국 사퇴는 본인의 결단"…어제 문 대통령 면담

3. 지난 주말 태풍 '하기비스'가 지나간 일본에서 60명 넘게 숨지거나 실종됐습니다. 후쿠시마에서는 방사능 오염토를 보관해둔 대형 자루들이 대거 유실됐습니다.
▶ 日 태풍 사망·실종 계속 증가…삶터 잃은 일본인들 패닉
▶ '방사능 흙' 대거 사라졌는데 …日, 수량 파악도 못했다

4. 우리 축구 대표팀이 내일(15일) 북한과의 월드컵 예선전을 위해 평양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취재진과 응원단 입국을 불허한 데 이어 생중계까지 거부했습니다.
▶ 벤투호 평양 도착…北 생중계 끝내 거부, TV로 못 본다
▶ 북한의 속내는?…남북관계 개선 신호 안 주겠다는 것

5. 지난달 경남 창원에서 초등학생을 차로 치고 아무 조치 없이 해외로 출국했던 카자흐스탄인이 27일 만에 국내로 송환됐습니다. 이 남성은 공항에서 아이에게 미안하다고 말했습니다.
▶ '초등생 뺑소니' 카자흐인, 도주 27일 만에 자진 입국

6. 의심스러운 부동산 거래에 대한 정부 부처의 합동 단속이 오늘 시작됐습니다. 규제 대상에서 벗어나 있던 주택 매매업 개인 사업자와 법인 형태의 부동산 사업자들에게도 주택담보인정비율 40% 규제가 적용됩니다.
▶ 정부 단속 뜨자 문 닫은 부동산…대출 규제도 시작

7. 가수 겸 배우인 설리 씨가 오늘 오후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 설리, 숨진 채 발견…경찰 "개인사 쓴 자필 노트 분석 중"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