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대 예산 투입 '차세대 한국형 전투기' 실물 모형 공개

건군 이래 최대 예산이 투입되는 차세대 한국형 전투기의 실물 모형이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2021년 상반기 시제 1호기 생산을 목표로 개발 중인데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차세대 한국형 전투기'입니다.

머지않아 우리 영공 방어의 핵심이 될 차세대 한국형 전투기 KF-X의 실물 모형이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개발비만 8조 8천3백4억 원이 투입됐는데, 한국 항공우주산업에 따르면 이 전투기의 최대 이륙중량은 2만5천600kg, 최대 속도는 시속 2천200㎞에 달합니다.

외형은 미국산 F-35 A 스텔스 전투기와 비슷하다는 평가인데요.
차세대 한국형 전투기 KF-X 실물 모형
KAI 관계자는 이에 대해서 "F-35A는 5세대 전투기에 속하지만, KF-X는 4.5세대 전투기"라며 F-35A보다 운영비용이 절반가량인데도 기동능력은 더 뛰어나다고 설명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사일을 장착할 수 있는 장치가 10개나 설치돼서 다량 무장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스텔스 기능 강화를 위해서 중거리 공대공미사일 4발은 기체 내부에도 탑재할 수 있습니다.

시제 1호기는 2021년 상반기에 출고되고 이어 2022년 상반기 초도 비행시험을 시작해서 2026년까지 개발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누리꾼들은 "와~ 대한민국 기술력 자랑스럽습니다!" "우리 영공을 책임질 전투기 멋져요!! 끝까지 응원할게요^^"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