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놀의 주요뉴스

SBS 뉴스

작성 2019.10.12 20:06 수정 2019.10.12 21:42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1. 검찰개혁을 촉구하고 조국 장관을 지지하는 서초동 대검찰청 앞 집회가 오늘(12일) 저녁 다시 열렸습니다. 조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는 4번째 소환 조사를 받기 위해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 [서초동 현장] 8차선 꽉 찬 촛불…검찰 개혁 '최후 통첩'
▶ '4차 소환' 정경심 11시간째 조사…사모펀드 의혹 집중

2. 검찰 진상조사단에서 활동했던 박준영 변호사가 윤석열 검찰총장의 접대 의혹이 불거진 배경에 정치적 이해관계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박준영 "윤석열 접대 보도, 정치적 이해관계 있다" 주장

3. 대형 태풍 하기비스가 오늘 저녁 일본에 상륙할 전망입니다. 시속 200㎞가 넘는 '역대급' 강풍과 폭우를 동반해 도쿄는 철도와 지하철, 항공기 운항이 대부분 중단됐습니다.
▶ 日, 태풍 긴급 대피령…'1,200명 희생' 가노가와급 위력

4.  태풍 '하기비스'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동해안 지방에도 시속 100㎞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부산 동해선 전차선로에는 대형 철판이 떨어져 양 방향 열차 운행이 1시간 반 가까이 지연됐습니다.
▶ '철판 추락' 동해선 운행 정상화…영남권, 강풍 피해 속출

5. 인건비 정상화와 안전인력 충원 등을 요구하는 철도노조의 72시간 한시 파업이 이틀째를 맞았습니다. 열차 운행률이 70%대까지 떨어지는 등 KTX와 일반 열차, 수도권 광역전철에 여파가 미치고 있습니다.
▶ 철도 파업에 예매 열차까지 취소…서울역은 '표 전쟁'

6. 강원도 철원과 경기도 연천에서 발견된 야생 멧돼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가 잇따라 검출돼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DMZ 이남 멧돼지서 잇단 돼지열병…도심 출몰 비상

7. 미국과 중국이 고위급 무역 협상에서 부분적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미국은 15일로 예정됐던 중국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를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 트럼프-시진핑 "1단계 합의"…무역 전쟁 '일단 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