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본 여행 빈자리 동남아가 채웠다

일본 여행 빈자리 동남아가 채웠다
일본 상품 불매운동 등의 영향으로 일본 여행 수요는 크게 감소한 반면 베트남, 태국, 대만 등이 대체 여행지로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일 전자상거래 업체 티몬이 8∼9월 항공권 예약 추이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이 기간 일본행 항공권 발권 건수는 작년 동기 대비 약 7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한국인이 관광객이 많았던 일본 대마도행 페리 승선권 매출도 같은 기간 92% 뚝 떨어졌습니다.

일본 여행의 빈자리는 동남아가 메웠습니다.

베트남 다낭, 태국 방콕, 미국령 괌, 타이완 타이베이, 필리핀 세부 등이 8∼9월 항공권 발권 순위 1∼5위에 올랐습니다.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 등 일본 주요 도시들이 '톱5'에 올랐던 지난해 순위와는 대조적입니다.

특히 10위권 밖이던 타이베이는 지난해 대비 다섯 계단, 괌은 네 계단 상승했습니다.

티몬의 8∼9월 항공권 예약 매출 비중에서 동남아는 39%로 1위를 차지한 반면 일본은 3%에 그쳤습니다.

해외여행 수요가 높은 연말에도 비슷한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2월에 출발하는 항공권 예약 건수를 분석한 결과, 하와이 호놀룰루, 방콕, 괌, 다낭, 타이베이가 1∼5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8∼9월은 전통적으로 일본여행 수요가 높은 휴가철과 명절 연휴가 끼어있었는데도 실적이 저조했다"며 "일본여행 보이콧 움직임이 장기화하면서 타이완과 동남아 휴양지 등이 대체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