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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민원안내전화 '국민콜 110' 통화요금 무료 전환

정부민원안내전화 '국민콜 110' 통화요금 무료 전환
국민권익위원회는 오는 7일부터 정부민원상담안내 '국민콜 110'의 통화요금을 무료로 전환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2017년 국회가 국민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공익 목적으로 사용되는 전화 요금을 무료로 하라고 지적한 데 따라 이뤄졌습니다.

권익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해부터 관계 기관과 협의를 진행해 국민콜 110'의 무료통화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2007년부터 운영된 '국민콜 110'은 전국 어디에서나 국번 없이 110번으로 전화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등 316개 공공기관의 민원 업무 관련 상담과 안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합니다.

(사진=국민권익위원회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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