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 최선희 외무성 제1부상이 토요일인 오는 5일 미국과 실무협상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6월 30일 판문점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실무협상 개최에 합의한 지 석 달 만입니다. 실무협상 장소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북미, 오는 5일 실무협상 합의…"긍정적 발전 가속 기대"

2. 정부가 부동산 갭투자를 막기 위해 시가 9억 원이 넘는 고가 1주택자에 대해 전세 대출 규제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분양가 상한제의 대상 지역은 동 단위까지 세밀하게 지정할 계획입니다.
▶ 정부, 집값 불안에 긴급대책…'갭 투자' 등 투기 차단
▶ 분양가 상한제, 일부 단지 유예…"정책 후퇴" 비판도

3. 조국 법무부 장관이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자신의 가족 모두 검찰 조사를 피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 저희 가족은 모두 법 앞에 평등하기 때문에 절차에 따라서 모두 조사를 받을 것입니다.]

검찰은 오늘(1일) 특수부를 세 곳만 남기고 모두 폐지하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 文 지시 하루 만에 응답 "특수부 3곳 빼고 모두 폐지"

4. 태풍 '미탁'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당장 내일 오후 제주도부터 큰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내일 밤 12시에는 전남 지역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 빨라진 태풍, 바로 제주로…'타파'보다 파괴력 더 크다

5.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X 101'의 투표조작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소속된 연예기획사를 압수수색 했습니다. 경찰은 특정 인물을 선발하기 위해 프로그램 제작진과 기획사가 함께 투표 결과를 조작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 '프로듀스 X 순위 조작' 포착…소속사 전격 압수수색

6. 경기도 고양시의 여자 화장실에서 30대 여성을 무차별 폭행하고 달아났던 남성이 붙잡혔습니다. 외박을 나온 20대 육군 상병이었습니다.
▶ '화장실 묻지마 폭행' 군인 검거…"술 취해 기억 안 나"

7. 일본의 수출 규제 이후 지난 3개월간 대일 수출액이 전년 대비 4.1%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일본상품 수입액은 더 큰 폭인 8.4% 줄어 일본이 더 큰 타격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경제보복 日에 더 영향…'일왕 즉위식' 변수될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