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조국 직무정지 추진" vs 민주당 "정쟁 그만"

<앵커>

국회에서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계속해서 릴레이 삭발을 하고 있습니다.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 직무정지를 추진하겠다는 야당에 맞서 민주당은 무슨 소리냐며 당장 정쟁을 멈추라고 맞섰습니다.

박하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은 국정조사 요구서 제출에 이어 조국 장관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 카드도 꺼내 들었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예산권·인사권으로 검찰을 잡겠다, 검찰 목덜미를 잡겠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조 장관 사퇴 촉구 삭발도 이어갔고 광화문에서 3차 촛불집회도 열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앞서 보수 야당들이 요구한 국정조사는 단호히 반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수사 중인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는 모순이라며 정쟁을 멈추라고 경고했습니다.

[이인영/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검찰 수사를 앞질러서 국정조사를 하겠다는 주장은 속도위반이고 불법 추월입니다.]

조국 장관은 취임 인사차 민주평화당 지도부를 만났는데, 면전에서 또 사퇴 요구가 나왔습니다.

[조배숙/민주평화당 원내대표 : 사퇴의 용단을 내리시는 게 가장 순리에 맞는 해결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여야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들은 어젯(19일)밤 회동을 갖고 정기국회 일정을 논의했습니다.

하지만 일정 합의와 별개로 조국 장관을 둘러싼 힘겨루기는 정기국회 내내 계속될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