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제야 응징"…'살인의 추억' 김상경, 화성사건 용의자 특정에 한 말

"이제야 응징"…'살인의 추억' 김상경, 화성사건 용의자 특정에 한 말
영화 '살인의 추억'(감독 봉준호)에서 미제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를 연기한 김상경이 작품의 모티브가 된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가 특정됐다는 뉴스에 남다른 감회를 밝혔다.

김상경은 19일 소속사 국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살인의 추억' 개봉 당시 인터뷰에서 어떤 기자 분이 '왜 지나간 미제 사건을 굳이 만들었느냐?'는 질문에 '기억하는 것 자체가 응징의 시작이죠'라고 말했던 기억이 난다"며 "봉준호 감독님도 제가 했던 이 말을 기억하고 있더라. '이제 응징되고, 끝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이미지
2003년 개봉한 영화 '살인의 추억'은 화성연쇄살인사건을 다룬 연극 '날 보러 와요'를 원작으로 한다. 이 작품에서 김상경은 범인을 쫓는 서태윤 형사 역을 맡았다.

실화를 기반으로 한 이 영화가 가지는 남다른 의미에 대해서도 말했다. 김상경은 "'살인의 추억'이 케이블 채널 등에서 계속 상영되니 지금 젊은 세대들도 (화성연쇄살인사건을) 기억하게 돼 이런 결과를 만든 것 같다"며 "영화를 사랑해주고 관심 가져 주신 모든 분이 해낸 일 같다"고 말했다.

또한 "억울한 피해자 분들과 가족들께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진심으로 빈다"라고 덧붙였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다른 사건으로 교도소에 수용 중인 50대 남성 ㄱ씨를 화성 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특정했다고 18일 밝혔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