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TSMC "2나노 반도체 공정 개발 중…5나노도 시험 가동"

TSMC "2나노 반도체 공정 개발 중…5나노도 시험 가동"
세계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타이완의 TSMC가 후발 주자인 삼성전자의 추격을 따돌리고자 5나노미터(㎚) 공정 시험 생산에 들어간 데 이어 2나노 공정 개발에도 들어갔습니다.

타이완 경제일보에 따르면 류더인 TSMC 회장은 2nm 반도체 제조 공정을 연구 개발 중이라고 처음 공개했습니다.

류 회장은 또 TSMC가 현재 주력인 7㎚ 공정을 넘어 5㎚ 공정 시험 생산에도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타이완 언론들은 TSMC가 파운드리 후발 주자인 삼성전자의 추격에 연구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TSMC가 신주에 있는 남방과학기술단지에 2㎚ 공장을 지어 2024년부터 양산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TSMC는 세계 1위 반도체 위탁생산 업체로 애플의 A시리즈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화웨이가 독자 설계한 치린 계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등이 대부분 TSMC에서 생산됩니다.

세계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TrendForce)는 최근 보고서에서 3분기 TSMC가 50.5%의 점유율로 시장 1위 자리를 지키는 가운데 2위인 삼성전자가 18.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