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 발표회 참석…"경제 살릴 중요 산업"

문 대통령,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 발표회 참석…"경제 살릴 중요 산업"
문재인 대통령은 "콘텐츠는 문화를 넘어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는 중요한 산업이 됐다"며 "콘텐츠는 우리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중요한 우리의 미래 먹거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17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콘텐츠 인재캠퍼스 내 콘텐츠 문화광장에서 열린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 발표회'에 참석해 "산업화·민주화 위에 콘텐츠·문화의 힘이 더해지면서 대한민국 자긍심은 한층 커졌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덱스터 스튜디오 전시 부스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
문 대통령이 취임 후 대국민 콘텐츠산업 정책 발표에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한류로 대표되는 국내 콘텐츠 산업을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표방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됩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콘텐츠 산업 3대 혁신전략을 설명하면서, "아이디어·기술만으로도 새 스타 기업이 되도록 정책금융으로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특히'콘텐츠 모험투자 펀드' 신설과 '콘텐츠 기업보증' 확대로 향후 3년간 콘텐츠산업 지원 투자금액을 기존 계획보다 1조 원 이상 추가 확대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가상·증강·혼합 현실을 활용한 실감 콘텐츠를 육성해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며 "홀로그램, 가상현실 교육과 훈련 콘텐츠를 비롯한 실감 콘텐츠를 정부와 공공분야에서 먼저 도입·활용해 시장을 빠르게 활성화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