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통일부 "카타르 월드컵 예선전, 주니어 역도대회 대북 협의 진행 중"

통일부 "카타르 월드컵 예선전, 주니어 역도대회 대북 협의 진행 중"
▲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투르크전에서 선제골 넣고 환호하는 나상호, 손흥민 선수

대한축구협회와 대한역도연맹이 다음달 평양에서 열리는 카타르 월드컵 남북 예선전과 아시아 주니어 역도선수권 대회에 관한 대북 협의를 각각 진행하고 있다고 통일부가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국회 외교통일이원회 현안 보고에서 당국간 교류협력은 소강 국면에 있지만 민간 차원의 접촉은 진행 중이라면서 이렇게 밝혔습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에서 같은 조에 편성된 남북은 다음 달 15일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경기를 치르기로 했습니다.

북한은 대한축구협회가 아시아 축구연맹을 통해 우리 축구대표팀의 방북 경로 등에 관한 의견을 전달한 데 대해 아직 반응을 내놓고 있지 않습니다.

다음 달 20일부터 27일까지 평양에서 열기로 한 주니어역도선수권대회에 관해서도 역도 연맹은 아직 북측으로부터 공식 초청장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통일부는 이 밖에 세계종교인평화회의 총회 등 제3국에서 열린 국제행사에서도 남북간 민간차원의 접촉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