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평화협상 중단·비밀회동 취소"…탈레반 "인명 더 손실"

트럼프 "평화협상 중단·비밀회동 취소"…탈레반 "인명 더 손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막바지에 이른 아프가니스탄 무장반군조직 탈레반과의 평화협정 협상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 계정에 3건의 글을 연달아 올려 "8일 캠프 데이비드에서 주요 탈레반 지도자들과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을 각각 비밀리에 만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는 그러나 "불행히도 탈레반은 잘못된 지렛대를 만들기 위해 우리의 훌륭한 군인 1명과 그 밖에도 11명의 사람을 숨지게 한 테러공격을 저지르고 이를 인정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즉시 이 캠프 데이비드 회동을 취소하고, 평화 협상도 중단했다"면서 "도대체 어떤 인간들이 그들의 협상 지위를 강화하려고 이렇게 많은 사람을 죽이느냐"고 분노를 터뜨렸습니다.

그는 "그들은 지위를 강화하지 못했고, 상황만 악화시켰다"며 "이러한 매우 중요한 평화협상 와중에도 정전에 동의할 수 없고 심지어 12명의 무고한 사람들을 죽인다면 아마 그들은 중요한 합의를 할 권한도 없을 것이다. 그들은 도대체 몇십 년을 더 싸우길 원하는 건가"라고 비판했습니다.

탈레반은 트럼프 대통령의 협상 중단 선언에 "협상 중단은 미국의 인명과 자산의 추가적인 손실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