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대차 '車 시트 가죽 재활용 패션' 뉴욕서 리스타일 컬렉션

현대차 '車 시트 가죽 재활용 패션' 뉴욕서 리스타일 컬렉션
현대자동차는 버려지는 자동차 가죽시트로 만든 '업사이클링 의상'을 미국 뉴욕에서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에게 공개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현지 시간으로 6일 뉴욕 맨해튼 퍼블릭 호텔에서 '리스타일(Re:Style)'이란 소규모 컬렉션을 열고, 뉴욕 기반 패션 브랜드 '제로+마리아 코르네호'와 함께 제작한 의상 15벌을 선보였습니다.

이 행사는 '2020 봄/여름 뉴욕패션위크' 첫날에 열려 미국 할리우드 스타와 패션 분야 인플루언서 등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미국 유명 TV시리즈 '섹스앤더시티'의 주인공 사라 제시카 파커와 할리우드의 떠오르는 신예 로언 블랜처드 등도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제로+마리아 코르네호'의 대표 디자이너 마리아 코르네호는 "패션산업에서도 폐기되는 직물과 소재가 큰 이슈"라며 "자동차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문제를 패션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해결하려고 하는 현대차는 매우 혁신적인 회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차는 이번 컬렉션을 위해 지난 5월부터 미국 뉴욕에서 '제로+마리아 코르네호'와 협업해 의상을 제작했으며 폐기되는 시트가죽은 부품 그룹사인 현대트랜시스에서 공급받았습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 재활용 페트병에서 뽑아낸 재생섬유로 만든 업사이클링 티셔츠와 자동차 에어백으로 만든 토트백도 공개했습니다.

재생섬유 티셔츠에는 'Saving the planet in style(스타일 있는 지구 보호)'라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판매 수익금은 글로벌 환경단체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현대차는 다음 달 25일 개막하는 중국패션위크 기간에도 현대모터스튜디오 베이징에서 중국 친환경 패션 브랜드 '리클로딩 뱅크'와 협업해 두 번째 '리스타일'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사진=현대차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