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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상 준비도 '클릭클릭'…온라인 추석 음식 구매 2배 늘었다

차례상 준비도 '클릭클릭'…온라인 추석 음식 구매 2배 늘었다
명절 문화가 간소화되면서 차례상 준비도 온라인을 통해 주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차례상에 올리는 과일이나 술은 물론 준비가 번거로운 나물과 전, 송편 같은 추석 음식도 직접 만들기보다 온라인으로 완조리 제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추석을 앞두고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명절 먹거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추석을 앞둔 같은 기간보다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표적인 추석 먹거리인 송편은 67% 판매가 늘었고, 한번 부쳐내서 기름을 따로 쓸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되는 전류는 12% 증가했습니다.

간단히 데우거나 끓여서 먹을 수 있는 즉석탕과 찌개, 찜류는 24%, 차례상에 올리는 사과와 배 등 과일은 82%, 차례용 술은 45% 더 잘 팔렸습니다.

충청이나 전라, 경상 등 지역에 따라 다른 차례상 음식 전체를 주문해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상품도 인기입니다.

지역별로 선택하면 과일과 술, 밥을 제외하고 차례에 필요한 전 품목을 추석 당일에 받아볼 수 있는데 지난해 추석보다 142%나 판매가 증가했습니다.

간편한 추석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유통업계에서도 잇따라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라운드 키친7'과 손잡고 2017년부터 명절 상차림 세트를 소개하고 있고, 현대백화점은 가정간편식 떡갈비와 사골곰국은 물론 조리 후 진공 포장해 간단히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굴비와 고등어, 삼치 세트도 판매합니다.

새벽 배송 브랜드 마켓컬리와 헬로 네이처도 가정간편식은 물론 전과 나물, 갈비찜 등을 배달해주는 추석 음식 기획전을 엽니다.

편의점 업계는 혼로 명절을 보내는 이른바 '혼명족'을 위한 도시락을 마련하기도 해, CU는 바싹 불고기와 12가지 반찬을 담은 한정식 도시락을, GS25는 잡채와 모둠전을 담은 '한상가득 도시락'을 출시했고 세븐일레븐도 잡채와 산적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한 '한가위 도시락'을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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