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갑작스런 폭우에 피해 잇따라…하천 갑자기 불어나 '고립'

<앵커>

태풍 앞두고 가을장마까지 겹쳐서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호우 특보 속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도심에 싱크홀이 생기고, 하천이 갑자기 불어나 70대 남성이 고립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안희재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여의도의 지하보도 공사장 옆 인도에 커다란 구멍이 뚫렸습니다.

어제(5일) 낮 2시 40분쯤 인도가 갑자기 내려앉으면서 지름 5m, 깊이 5m 싱크홀이 생겼습니다.

도로 아래를 지나는 지름 60cm 크기 하수관에 틈이 생기면서 물이 새 나왔고, 여기에 시간당 30mm 이상 쏟아진 폭우까지 겹치면서 토사가 쓸려나간 것입니다.

[공사 관계자 : 비가 갑자기 너무 많이 와서… 현장에서 양수를 13대가 계속하고 있어요. (전기는) 미리 차단해뒀어요.]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가로등 전기시설이 주저앉아 근처 건물에 전기 공급이 끊기면서 일부 시민이 승강기에 갇히기도 했습니다.

한전은 응급 복구가 끝날 때까지 일대 전기 공급을 중단했습니다.

서울 신림동 도림천에서는 폭우로 갑작스럽게 물이 불어나면서, 자전거를 타던 70대 남성이 다리 아래 자전거 도로에 고립됐습니다.

크게 다친 곳 없이 한 시간 반 만에 구조됐지만 저체온증 증세를 보여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또 경기도 여주에서는 비바람에 나무가 뽑혀 쓰러지는 등 수도권 전역에서 크고 작은 비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