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추석 교통 체증 피하려면? "12일 오후 6시 이후 출발하세요"

[Pick] 추석 교통 체증 피하려면? "12일 오후 6시 이후 출발하세요"
이번 추석에는 고향에 갈 때 명절 전날인 12일 오후 6시 이후에 출발하는 게 가장 유리하다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오늘(5일) 최근 5년 치 카카오내비 빅데이터를 활용해 서울에서 부산, 대전, 광주 간 고속도로의 추석 연휴 교통량을 분석한 '추석 명절 연휴 귀성·귀경길 교통상황 예측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Pick] 추석 연휴 교통 체증 피하려면?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제공)
분석 결과, 귀성길이 가장 쾌적한 시간대는 서울 출발 기준 부산·광주·대전 모두 12일 오후 6시 이후로 나타났습니다.

서울→부산 구간은 12일 오후 8시에 출발하면 4시간 50분이 소요되며, 서울→광주 구간은 오후 7시 출발 시 3시간 55분, 서울→대전 구간은 오후 8시 출발 시 2시간 5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번 추석은 작년보다 연휴가 짧아 귀경길을 서두르는 경향이 뚜렷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14일 오후 5시 이후에 출발하면 극심한 정체는 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고속도로가 가장 막히는 시점으로는 귀성길이 12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귀경길이 13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4시로 예상됐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본격적인 정체 구간에 진입하기 전 경부고속도로는 죽암휴게소, 서해안고속도로는 서산휴게소를 방문하는 게 좋다고 추천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