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호주 대형 할인점서 교민 항의로 욱일기 티셔츠 판매 중단

호주 대형 할인점서 교민 항의로 욱일기 티셔츠 판매 중단
호주 전역에 182개 점포를 가진 대형 할인점 '빅더블유'(Big W)가 한국 교민의 항의로 일본 군국주의 상징인 욱일기 문양 티셔츠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호주 교민 양재현(41)씨는 지난 1일 시드니 탑라이드 쇼핑센터 빅더블유 매장을 방문했다가, 욱일기 디자인 티셔츠를 6 호주 달러(약 5천원)에 판매하는 사실에 격분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곧장 고객센터로 가서 욱일기는 독일 나치즘의 '하켄크로이츠'처럼 일본 군국주의 상징이라며 항의하며 판매 중단을 요청했습니다.

이어 빅더블유 본사는 물론 호주 언론사인 시드니모닝헤럴드와 뉴사우스웨일스(NSW)주 공정거래위원회에도 욱일기 티셔츠 관련 정식 불만을 접수하기도 했습니다.
호주 할인매장 빅더블유(Big W)가 보낸 답변 메시지
빅더블유 본사는 3일 양씨에게 보낸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전 세계 도시를 상징하는 티셔츠 시리즈 중 하나일 뿐 마음을 상하게 할 의도는 없었다"면서 "호주 전체 매장에서 해당 제품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사실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세상에 알린 양씨에게 "고생했다","고맙다","자랑스럽다" 등 교민들의 격려와 지지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사진=양재현 씨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