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로이터 "ECB, 금리 인하 포함 경기부양책에 기울어"

유럽중앙은행(ECB) 주요 인사들이 금리 인하를 포함한 경기부양책을 사용하는데 기울어져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익명의 소식통들을 인용해 현지 시간으로 3일 보도했습니다.

경기부양책에는 저금리 상황을 오래 유지하겠다는 더 강화된 약속과 마이너스 금리의 부작용을 겪는 은행들에 대한 보상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소식통들은 브렉시트의 불확실성 등이 있지만, 경기부양책을 사용하는 데 시간을 지체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소식통들은 차기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로 내정된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ECB를 맡은 이후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안을 남겨둘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라가르드는 마리오 드라기 현 ECB 총재의 뒤를 이어 11월 1일부터 총재직을 맡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5명의 소식통 중 3명은 ECB가 내부 규칙을 변경하지 않은 채 1년 정도 현재의 유동성 범주에서 채권 매입을 할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이와 관련해 ECB가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ECB는 유로존 경기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2015년 3월 자산매입프로그램을 시작해 지난해 말 종료했습니다.

지금까지 ECB가 자산매입 프로그램에 사용한 자금은 2조 6천억 유로 규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