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갑윤, '미혼' 조성욱 후보자에 "출산으로 국가발전 기여해야"

정갑윤, '미혼' 조성욱 후보자에 "출산으로 국가발전 기여해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정갑윤 의원이 2일 미혼인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출산율을 거론하며 "본인 출세도 좋지만, 국가 발전에도 기여해달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조 후보자를 향해 "아직 결혼 안 하셨죠"라고 물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정 의원은 "우리 한국 사회의 제일 큰 병폐가 뭐라고 생각하느냐"며 "현재 대한민국의 미래가, 출산율이 결국 우리나라를 말아먹는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후보자처럼 정말 훌륭한 분이 정말 그걸 갖췄으면 100점짜리 후보자라 생각한다"며 "염두에 두고고 정말 본인 출세도 좋지만, 국가 발전에도 기여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난감한 표정을 지어 보인 조 후보자는 별다른 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은 의사진행발언을 신청해 "인사청문회 자리는 후보자의 자질, 능력, 도덕성을 검증하는 자리인데 전혀 관계없는 후보자 개인의 특성을 거론하거나 사회적 합의가 없는 결혼, 출산 같은 부분을 특정 공직자에 적용하는 듯한 발언에 대해 유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과연 후보자가 남성이었으면 이런 발언이 나왔겠느냐"며 "다시는 청문회장서 반복되지 않게 주의 조치라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