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BJ 양팡, 극단적 시도한 팬에 "스스로 아껴달라" 부탁

[스브스타] BJ 양팡, 극단적 시도한 팬에 "스스로 아껴달라" 부탁
유명 아프리카 BJ 양팡이 극단적 시도를 한 팬에 대해 입장문을 냈습니다.

최근 40대 남성 A 씨는 아프리카 TV를 통해 양팡에게 3천만 원을 후원한 뒤 양팡에게 함께 식사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양팡이 팬과의 사적인 만남은 있을 수 없다며 거절하자 그는 "천호대교로 가서 투신하겠다"고 전한 뒤 행동으로 옮겼습니다. 다행히 A 씨는 구조대에 의해 무사히 구조돼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에 BJ 양팡은 오늘(23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몸과 마음이 너무나도 지치셨을 팬분을 위해 도의적인 차원에서 1년 가까이 저를 응원해주시며 후원해주신 별풍선에 대해 직접 환불을 해드렸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제가 아프리카TV로 후원받는 별풍선 시스템은 더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라고 팬분들께서 후원해주시는 개념으로 알고 있다"며 "저 또한 주신 후원금을 올바른 곳에 사용하고자 기부나, 팬 이벤트, 혹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방송을 시작한 이후로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팬과의 개인적인 1:1 만남을 한 적이 없으며, 방송상으로도 사적인 만남은 불가하다고 여러 번 말씀드려왔고 앞으로도 절대 그러한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를 사랑해주시는 마음은 너무나도 감사하나 즐겁고 유쾌함을 떠나 그 정도가 너무 지나치시지 않도록 개인의 삶도 돌아봐 주시고 스스로를 먼저 아끼고 사랑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아프리카 TV 인기 BJ 양팡은 브이로그, 가족 시트콤, 뷰티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유튜브 채널 구독자 200만 명을 넘어서면서 인기 유튜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구성=이소현 에디터)
(사진=양팡 아프리카 TV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