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국 캐슬, 감당하실 수 있겠습니까?'…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핵심 의혹 정리

이 기사 어때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이 계속 쌓이고 있습니다. 사모펀드 거액 투자, 채무변제 회피 의혹, 딸의 학업 관련 의혹 등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만 해도 수 가지입니다. 명확하게 '불법'으로 규정지을 수는 없지만, 평소 조국 후보자가 강조해 온 '평등, 공정'의 가치와 거리가 먼 의혹들이 많아 국민들의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조 후보자 딸과 관련한 의혹은 매일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외고 재학 시절 2주가량 대학 의과학연구소에서 인턴을 하면서 대한병리학회에 제출한 의학 논문의 제1저자가 된 부분이 가장 큰 논란거리인데요. 논문 등재 과정에서 특혜가 없었는지, 이 논문이 대입에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지는 꼭 검증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자 조국 후보자는 오늘(23일) 사모펀드와 웅동학원을 사실상 사회에 헌납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딸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서는 아무런 입장을 밝히지 않았는데요. 조국 후보자는 과연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과해 법무부 장관이 될 수 있을까요? 소셜미디어 비디오머그가 조국 후보자를 둘러싼 핵심 의혹들을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