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英서 경찰관 살해 사건 발생…"차량에 끌려가"

英서 경찰관 살해 사건 발생…"차량에 끌려가"
영국에서 절도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현지시각 16일 공영 BBC 방송에 따르면 템스 밸리 경찰 소속 앤드루 하퍼 순경이 전날 밤 11시 반쯤 잉글랜드 남부 버크셔 지역에서 사망했습니다.

한 목격자는 하퍼 순경이 회색 BMW 차량 안을 조사 중인 모습을 봤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하퍼 순경이 공무를 수행하던 중에 살해됐다면서도 자세한 사항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템스 밸리 경찰은 기자회견을 열고 그의 사인이 아직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다며, 다만 "경찰차 밖에 있던 그가 (다른) 차량에 의해 끌려갔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13∼30세 남성 10명을 체포해 구금 중에 있습니다.

경찰은 하퍼 순경이 살해될 당시 상황을 규명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사건 현장에는 포렌식 조사관들도 투입됐습니다.

하퍼 순경은 4주 전에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매우 충격적인 소식"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최근 영국에서는 경찰관을 대상으로 한 범죄나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달 초 런던에서 한 경찰관이 머리에 칼을 맞는 사건이 발생했고, 며칠 뒤 웨스트 미들랜즈의 경찰관은 차에 치여 머리 등에 심각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