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 홍준표, '반일 종족주의'에 "이건 아니다" 주장

SBS 뉴스

작성 2019.08.13 11:32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Pick] 홍준표, 반일 종족주의에 "이건 아니다" 주장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이영훈 전 서울대 교수의 저서 '반일 종족주의'에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지난달 출간된 '반일 종족주의'는 반일 감정을 비판하는 책으로, 일제 식민기간 동안 강제 동원이나 위안부 성 노예 등의 만행은 없었다는 주장이 담겨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이런 가운데 홍 전 대표는 어제(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반일 종족주의라는 책을 읽어 보니 이건 아니다 싶은데 왜 이 책을 보수 유튜버가 띄우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는 "토지조사사업, 쇠말뚝, 징용, 위안부 문제 등 전혀 우리 상식과 어긋나고 오히려 일본의 식민사관 주장과 맞아떨어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보수·우파들 기본 생각과도 어긋나는 내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 문 정권이 벌리고 있는 반일운동은 문 정권이 초래한 것으로서 나는 찬성하지 않지만, 이 책에 대해서는 제국의 위안부와 마찬가지로 나는 동의 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홍 전 대표는 "이러니 보수·우파들이 좌파들의 친일 프레임에 걸려드는 것"이라며 "세상이 흉흉해지니 별의별 일이 다 생긴다"라고 글을 마무리했습니다.홍준표, '반일 종족주의' 비판 (사진=홍준표 페이스북 캡처)'뉴스 픽' 입니다.

(구성=신지수 에디터)
(사진=홍준표 페이스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