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출근길 수도권 비…내일까지 최고 40mm 내린다

월요일 출근길 현재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충청, 호남과 제주 등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는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호우특보는 모두 해제됐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국지적으로 강하게 쏟아질 수 있으니까 유의하셔야겠고요.

특히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 전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내려진 만큼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안전에 유의해 주셔야겠습니다.

앞으로 오늘(12일)부터 내일 새벽까지 경기 북부와 제주 산지에 많게는 6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고, 서울 등 수도권과 호남 지역을 중심으로도 최고 4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기온은 오늘 서울 32도로 어제보다는 조금 내려가겠고요. 청주 34도, 대구 35도로 내륙 곳곳으로는 여전히 폭염이 이어지겠습니다.

9호 태풍 레끼마는 점점 세력이 약해지면서 오늘 오후 열대 저압으로 약화되겠습니다.

10호 태풍 크로사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해상에서 느리게 북상을 하고 있는데요, 광복절 이후에 동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주 수요일과 목요일 동해안에는 강한 비바람이 예상되고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중부지방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