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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금방 타올랐다 식어" 日 DHC '혐한'에 퇴출 운동↑

<앵커>

그런가하면 유명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에 대해서는 단순 불매를 넘어 한국 내 퇴출 운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DHC 텔레비전에서 도를 넘는 '혐한 발언'을 쏟아내 온 게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유덕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일본 DHC의 자회사인 'DHC텔레비전'의 시사토크 프로그램입니다.

일본 내 극우 성향 시사작가가 패널로 등장해 한국의 불매 운동을 비하하고,

[패널 A 씨 : 한국은 금방 타올랐다 식는 나라니까요.]

역사왜곡도 서슴지 않습니다.

[패널 H 씨 :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시켜 지금의 한글이 탄생한 겁니다. 그런데 일본이 한국에서 한 건 말이죠, 수탈은 커녕 그저 투자를 하고 반출 한 거죠. (일본이) 초등학교도 세워줘, 한글 교과서를 만들어서 한글을 보급해줘, 철도가 몇십 km밖에 안 됐는데 6,000km로 늘려줘…]

DHC 요시다 요시아키 회장은 과거 재일동포를 비하하거나 극우 정당 지원 등으로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화장품, 건강보조제 등으로 유명한 DHC는 2002년 한국에 진출한 후 2017년 연매출 99억 원 규모로 급성장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당혹스러움을 넘어 배신감이 든다는 반응입니다.

[전세연/서울 양천구 : DHC에서 화장품을 여러 번 구매해 봤었는데 일반인들은 알기 어렵잖아요. 이런 (극우 혐한) 부분들에 대해서 좀 더 잘 찾아봐야겠다.]

SNS에서는 DHC를 퇴출 시켜야 한다며 불매운동 움직임이 거셉니다.

주로 화장품 브랜드 종합 매장에 입점해 있는데, 매출 타격을 피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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