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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k] 승객 470여 명 태운 아시아나항공의 '비상 착륙'…훈훈한 사연

어린이 응급 환자를 구하기 위해 승객 470여 명을 태운 아시아나 항공이 비상 착륙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훈훈함을 전하고 있습니다.

오늘(6일) 아시아나 항공에 따르면, 지난달 8일 미국에 사는 8살 최 모 양은 어머니와 함께 뉴욕에서 인천으로 향하는 아시아나항공 OZ221편(A380) 여객기에 탑승했습니다.

그런데 출발 후 약 1시간 30분이 지났을 때 최 양은 갑자기 고열과 복통을 호소했습니다. 승무원들은 차가운 물수건으로 최 양의 몸을 닦아 체온을 낮추고 대화를 시도하며 최 양의 상태를 살폈습니다.

그리고 기내 방송을 통해 마침 탑승하고 있던 의사를 찾아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의사는 최 양을 병원으로 옮겨야 한다는 소견을 냈습니다. 응급환자 후송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한 기장과 승무원은 결국 승객 470여 명의 양해와 동의를 구한 뒤 인근 앵커리지 공항에 비상 착륙했습니다.

미리 연락을 받고 지상에서 대기하던 아시아나항공 앵커리지 지점 직원들은 최 양이 무사히 병원으로 이송될 수 있도록 도왔고, 덕분에 최 양은 무사히 위기를 넘겼습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비상 착륙 과정에서 무게를 줄여 안전하게 착륙하기 위해 항공유 15t을 공중에 버리는 과정도 기꺼이 감당했습니다. 

돌발 상황으로 인해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시간이 약 4시간이나 지연됐지만, "긴급 회항으로 지연돼 죄송하고 협조에 감사하다"는 기장과 승무원의 방송에 승객들은 모두 박수로 화답했습니다.

뒤늦게 소식을 접한 최 양의 아버지는 아시아나 항공 측에게 최 양이 직접 그린 아시아나 비행기 그림과 함께 편지 한 통을 보냈습니다.

최 양의 아버지는 편지에서 "아시아나항공의 도움으로 아이가 무사히 회복해 웃는 얼굴을 다시 볼 수 있게 됐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함께 탑승했던 승객들의 시간을 뺏은 것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이루 말할 수 없다"며 "많은 분들의 도움을 마음속에 간직하며 딸 아이가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따뜻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구성=이소현 에디터)
(사진=아시아나 항공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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