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학생·취업준비생 4명 중 1명 "공무원 시험 준비 중"

[경제 365]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4명 가운데 1명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이 대학 재학생과 올해 초 대학을 졸업한 취업준비생 총 1천2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25%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앞으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의향이 있다'는 답변이 60%에 달했습니다.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 중이거나 응시 의향이 있다고 밝힌 응답자가 57%로 가장 많았고, 7급 공무원 21%, 소방 및 경찰 공무원 11% 순이었습니다.

---

한국이 1분기에 중국 수입 화장품 시장 1위 자리를 일본에 빼앗겼습니다.

한류 대표상품으로 기대를 받아온 K-뷰티가 주춤한 가운데 J-뷰티가 급성장하면서 글로벌 경쟁의 주도권을 내줄 위기에 처한 것입니다.

대한 화장품산업연구원은 국제무역센터 ITC 조사 결과 1분기 중국 화장품 시장의 국가별 수입액은 일본이 7억 7천만 달러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프랑스가 7억 3천만 달러로 2위, 한국은 7억 2천만 달러로 3위였습니다.

--- 

지난달 일본차 판매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두 자릿수 감소율을 나타냈습니다.

같은 기간 전체 수입차 판매가 소폭 늘어난 점을 감안하면 일본 수출규제에 맞선 불매운동이 적잖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일본계 브랜드 승용차 신규등록은 지난달 2천674대로 지난해 7월 보다 17% 줄었습니다.

수입차 시장에서 점유율도 13.7%로 1년 전보다 2% 포인트, 한 달 전인 6월에 비해서는 6.7% 포인트 떨어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