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쪽선 불매운동 하는데"…'日 쓰레기' 수입에 국민 분노

SNS와 인터넷 검색어를 통해 오늘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일본 불매운동이 한창인 가운데 일본 화력발전소의 '쓰레기'를 대량 수입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민들이 크게 분노하고 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일본 쓰레기 수입 "STOP"'입니다.

한국 시멘트공장들이 일본 발전소 폐기물인 석탄재를 수입한다는 보도가 나오자 어처구니없는 일이라며 이를 막아야 한다는 글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왔습니다.

청원인은 "일본 아베 정부는 우리나라에 첨단소재 수출을 제한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일본에서 연간 수백만 톤의 폐기물을 수입하고 있다"고 지적했는데, 현재까지 8만 5천여 명의 국민들이 동의했습니다.

정의당과 민주평화당은 대변인 논평을 내 "쓰레기 수입으로 벌어들이는 돈보다 국민들의 안전과 건강이 우선"이라며 정부의 일본 석탄재 수입 규제를 촉구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열심히 불매운동 했는데 일본 쓰레기가 수입되고 있었다니… 큰일입니다" "돈 된다고 일본 쓰레기 수입하는 시멘트회사 제품도 불매합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