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6층 난간에 '아슬아슬'…추락하는 어린이 구해낸 주민들

아파트 6층 난간에 매달려있던 중국의 어린이가 주민들의 발 빠른 대처 덕분에 무사히 구조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31일, 중국 CCTV 등 외신들은 쓰촨성 충칭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한 아이가 두 손으로 철제 울타리를 잡고 위태롭게 매달려있습니다. 올라가 보려고 나름 애를 써보지만 역부족인데요, 결국 팔에 힘을 잃고 아래로 떨어지고 맙니다.

다행히 돌발상황에 대비하고 있던 주민들 덕에 아이는 팽팽하게 펴진 이불 위로 떨어집니다. 
추락하는 3살 아이 구해낸 주민들
추락하는 3살 아이 구해낸 주민들
영상 속 아이는 할머니가 장 보러 간다고 집을 비운 사이 혼자 집에 있다가 사고를 당했다고 합니다. 당시 현장에 있던 경비원은 "주민들이 아이를 목격하고 몰려들었다"며 "내가 이불을 갖다주는 동안 다른 사람은 경찰에 신고하고, 또 다른 사람은 엘리베이터로 올라갔다"고 긴박했던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같은 아파트에 사는 주민 펑 씨도 "아이가 매달려있는 것을 보고 바로 눈물이 났다"며 "내 마음도 같이 거기 매달려있는 것 같았다"고 한숨을 돌렸습니다.

약 4분간 사투를 벌이던 아이는 무사히 구조되어 일터에서 달려온 부모와 함께 병원에 치료받으러 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구성=조도혜 에디터)
(출처=New China TV, 시나닷컴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