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벤투스 전설의 협박 "경기 줄이자, 안 그러면 취소"

<앵커>

다음은 사람들의 분노가 여전히 가시지 않고 있는 호날두 이야기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친선 경기가 있던 지난주 금요일, 구장에 늦게 도착했었던 유벤투스 구단이 경기 시간을 5분씩 줄여 전반 40분, 후반 40분만 하자는 황당한 요구를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에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오만한 유벤투스 구단의 행태에 분노한다며 항의 공문을 보냈습니다.

먼저 하성룡 기자입니다.

<기자>

예정보다 2시간 늦게 한국에 도착한 유벤투스의 행보는 그야말로 제멋대로였습니다.

호날두의 팬미팅과 사인회를 일방적으로 취소했고, 경기장에 늦게 도착해 킥오프를 57분이나 지연시켰습니다.

이 과정에서 유벤투스의 전설인 네드베드 부회장 등 고위관계자는 전후반 경기 시간과 하프타임 휴식시간을 5분씩 줄이자는 어이없는 제안을 했습니다.

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위약금을 내고 경기를 취소하겠다는 협박성 발언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김진형/프로축구연맹 홍보팀장 : (경기 축소 요청을) 일언지하에 거절했습니다. 정말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는 무례하고 오만한 행위에 대해 간과할 수 없었고 또 6만여 팬들이 받은 배신감과 상처를 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연맹은 유벤투스의 오만한 행태에 실망과 분노를 느낀다는 강한 어조를 담아 항의 공문을 보냈습니다.

친선전을 승인해준 이탈리아 프로축구 사무국과 아시아축구연맹에도 유벤투스의 비상식적인 행태를 알리기 위해 공문을 전달했습니다.

초청사인 더 페스타를 상대로는 경기 지연과 호날두의 불참, 주전 선수 출전 비율 등 5가지 항목의 계약 불이행에 대해 위약금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김진형/프로축구연맹 홍보팀장 : 계약 내용에 위배되는 사안들은 어느 정도 정리가 됐고 추가적으로 있을지는 검토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경기장 광고판에 불법 도박 사이트가 뜬 것에 대해서는 연맹이 후원사를 사전에 통보받지 못해 막지 못했다며 향후 사전 승인 등의 방법으로 재발을 막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최준식, 영상편집 : 김병직)

▶ 한국선 '쌩' → 상 받고 '자랑'…호날두, 사과는 없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