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일하기 싫으면 관둬" vs "이언주는 어느 나라 정치인"…불붙은 불매운동 논쟁

[Pick] "일하기 싫으면 관둬" vs "이언주는 어느 나라 정치인"…불붙은 불매운동 논쟁
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일본 제품 불매운동 참여 의사를 밝힌 민주노총 소속 노동자들을 비난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지난 24일 택배 노조는 유니클로 제품 배송 요청을 거부하기로 했습니다. 또 한 대형 마트 노조도 일본 제품이 마트 내에 진열돼 있더라도 안내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에 이언주 의원은 어제(25일) 페이스북에 관련 기사 링크를 첨부하면서 "그럼 불매 운동할 생각이 없는 소비자들은 어떻게 되는 거냐"며 "주문한 소비자들은 사실상 강제로 불매운동에 참여하는 꼴이 되는 거냐"고 지적했습니다.

또 "자신들만이 정의라며 생각이 다른 사람의 권리를 마구 짓밟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전체주의 운동권의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며 "일을 하기 싫으면 그만두라"고 주장했습니다.
일본 불매 운동 참여 노동자 비난한 이언주(사진=이언주 페이스북 캡처/연합뉴스)
이언주 발언에 논평 낸 택배 노조 (사진=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 페이스북 캡처)
이 의원의 발언을 두고 오늘(26일)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도 공식 페이스북에 '이언주 의원 망발에 대한 논평'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습니다.

택배 노조는 "흡사 친일부역을 강요받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며 "택배 노동자들이 반일 불매운동에 동참하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양심에 따른 지극히 정당한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일하기 싫으면 그만두라'는 말은 오히려 국민이 이언주 의원에게 하고 싶은 말"이라며 "반일을 대변해야 할 국회의원 직무를 수행하기 싫으면 당장 그만두라"라고 반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언주 의원은 어느 나라 정치인이냐"며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 폄하 발언으로 국민들의 질타를 받은 이언주 의원은 여전히 '노동자 혐오 본성'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고 분노를 표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구성=신지수 에디터)
(사진=이언주 의원·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 페이스북 캡처/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